‘시간의 분자 메커니즘’에 대해 알아보자!

2017 노벨 물리학상 ‘시간의 분자 메커니즘’이란?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생물체의 내부 시계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해 왔으며 내부 시계 시스템의 기본 원리를 밝혀내어 이 연구는 생물체가 시간을 어떻게 감지하고 조절하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발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연구 결과

 연구 결과로부터 알려진 바에 따르면, 생물체의 시간 조절 메커니즘은 유전자와 단백질 상호작용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정 유전자들은 생물체의 내부 시계에 의해 조절되며, 이들 유전자들은 일정한 주기로 활성화 또는 억제됩니다.

 또한, 이 연구는 시간 조절 메커니즘이 우리 몸의 다양한 생리적 프로세스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우리의 수면 패턴, 식욕, 신진대사 등의 생리적 기능은 내부 시계 시스템에 의해 조절되며, 이를 통해 우리의 일상적인 활동 패턴이 형성됩니다.

 

미래의 적용

 이 연구는 미래의 의학 및 생물학 연구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부 시계 시스템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생체 리듬 장애와 같은 시간 조절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새로운 전략을 개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더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의 일상적인 활동을 최적화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17 노벨생리의학상 ‘시간의 분자 메커니즘’ 수상 과학자

 물리학자인 Jeffrey C. Hall은 1945년에 태어났으며, 미국 메인 주립대학교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일파리(Drosophila melanogaster)를 이용하여 시간 조절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생물체의 내부 시계와 시간 조절에 영향을 주는 유전자를 발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Michael Rosbash는 1944년에 태어났으며, 미국 브랜다이스 대학교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일파리에서 시간 조절과 관련된 유전자의 동작 원리를 연구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유전자의 활성과 단백질의 생성이 어떻게 24시간 주기로 변동되는지를 밝히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Michael W. Young은 1949년에 태어났으며, 미국 락펠러 대학교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일파리에서 내부 시계의 기능과 유전자 조절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특히 시간 조절 유전자의 상호작용과 시간 조절 프로세스를 조절하는 신호 전달 경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주력했습니다.

이 세 분의 과학자들은 과일파리를 이용하여 생물체의 내부 시계와 시간 조절 메커니즘에 대한 중요한 발견을 이끌어내어, 생리학과 의학 분야에서의 지식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